부림제지입니다.
우선 우리회사의 주요 사업목적은 우유갑 되살림휴지 생산이고, 이를 위해 부수적으로 우유갑 수거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유갑 수거 방식에 대해 문의주셨는데, 그저 참고 수준 정도의 답변을 드릴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말씀대로 씻고, 펼쳐서 말린 후 내놓아야합니다.
씻지도 말리지도 않은 상태에서 배출되면 오염되거나 냄새 때문에 보관, 이동 과정에서 불편합니다.
굳이 말씀드리면, 우유갑은 양면 코팅이 잘되어 있어서 왠만해선 안쪽의 펄프까지 오염되진 않습니다. 코팅면을 벗겨내고 펄프를 빼내는 데에는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관, 운반과정에서의 오염과 냄새 때문에 수거가 어렵고 폐기되는 양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씻을 때 지나치게 깨끗하게 하시려 할 필요는 없고, 가볍게 헹구기만 하셔도 충분하니 잘 안내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안녕하세요.
많지는 않지만 우유팩 수거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재활용을 위한 최선의 우유팩 분리 수거 방식은 어떤 것인지 확실히 알고 싶어서 연락드립니다.
1. 씻고, 펼쳐서 말린 후 내놓는다.
2. 씻어서 말리지 않고 내놓는다.
3. 잔여 우유가 조금 있더라도 모아서 내 놓는다.(씻지도 말리지도 않은 상태에서 내놓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수거하는 입장에서는 강제하기 어렵습니다.)
1번의 방식이 권해지는 방법으로 알고 있는데, 2,3의 방식으로 내놓는다면 재활용이 불가능한 건지?
2, 3의 방식으로 내놓을 경우 재활용이 불가능한지 또는 공정 상 추가 비용(펴거나 말리는 비용)이 많이 드는 건지 궁금합니다.
관련 질문을 읽어 봤지만 정확한 답변은 없는 것 같고, 정확히 알아야 수거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